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이세무사 21.08.13 삼성전자 급락 SK하이닉스 주가 방향관련글
    주 식 투 자 2021. 8. 15. 18:04
    728x90
    반응형

     

     

    * 삼성전자 주가와 SK하이닉스 주가 방향 *

     

    상승장은 최하 1년 이상 갈거다

    하지만 지금은 1년 5개월이다 8월달에 조심해야된다고했다

    오히려 오늘은 쫄으라고 얘기하고싶다

    내가 작년에 떨어졌을때 쫄지말라고 했지만 8월초부터 얘기했었다

    지금은 불안해해야한다

    코스피가 120일선을 터치했다

    가장 큰 불안은 우리나라 시총 1위 2위가 하락이 시작했다는거

    빠질때 거래가 줄어야되는데 오히려 늘고있다 

    원래 기본은 올라갈때 거래량이 늘면서 올라가고 

    떨어질때 거래량이 줄면서 떨어지는거다 

    그래야 반등이 가볍게 된다

    지금 삼성전가 주가 차트는 빠른 반등 V자형 반등은 거의 불가능하다


     

    * 네이버 주가 *

     

    네이버는 아직까지 탱탱하다

    지수분석이 중요한 시기가 있고 종목분석이 중요한 시기가 있다

    하지만 100% 오늘부터는 지수분석이 훨씬 중요하다

    시장 급락시기에는 시장을 이기는 종목은 없고 시장 급락에 장사없다

    워렌버핏도 금융위기때 다털리고 100% 다 털린다

    내 종목이 아무리 잘난놈이라도 시장이 장사다


    * 삼성바이오로직스 주가 *

    역사적 신고가 또 뚫었다 


    삼성SDI가 뚫으니까 LG화학과 SK이노베이션도 따라 올라간다

    카카오뱅크 시총부담을 안고 가야된다 시총1위까지만 인정한다

     


    상승추세론자들이 하락장에서 살아남을 수 있는건 현금을 기계적으로 보유하는거다

    그래서 IMF 때 금융위기때 난 살아남았다

    어? 이 종목 아닌거 같네 팔고 또 다른 종목 팔고 계속 팔아서 현금보유량이 하락장에 늘어났고 사고싶은 종목 또한 없으니 현금은 셋팅되었다

    1년반동안 떨어지고 2000 포인트에서 900포인트 되었을때 그때부터 산다는 얘기가 허영만 화백님 책에 내 얘기가 실렸다

    결론은 나도 떨어지면서 계속 손절치다가 손절치고 남은 현금으로 아 이제는 바닥이야 더이상 안떨어져 싶었다

    워렌버핏도 손실이 나는거다 시장이 하락에 있을때는

    조정은 기간조정도 필요하고 가격조정도 더 있을 수도 있고 금융위기 IMF 겪어본 사람들은 1년 떨어진 적도 경험했다

    하락장에 돈버는 주식투자자는 없다


    거래대금이 4조 5천억 삼성전자 주가는 이렇게 떨어지면서 거래 터지는건 안좋은거다

    SK바이오사이언스 차트는 정상적이지만 지수가 불안하니 나홀로 상승하는 대형주가 안나올 확률이 높다

    지수 급락한다고 인버스사고 굳이 그러진 말아라

    지수가 오늘 큰 변동이 있었다 거래소 120일선 1년만의 터치는 굉장히 안좋은 시그널이다

    시총 1위 2위 급락 전고점 뚫을 여지는 없다

    현금비중을 높이는 방법은 마음에 안드는거 팔어 손실나도

    그래도 현금은 생기니까 그걸로 어디 투자하지말고 현금 갖고 있으세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